3D 프린팅(3-Dimension Printing)은 재료 부가적인 방식으로 3차원의 입체물을 만들어 내는 가공기술을 의미하며, 이 때 사용하게 되는 가공 기계(시스템)가 3D 프린터(3-Dimension Printer)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3D 프린팅 기술을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AM)라고도 합니다.

사실 3D 프린터 기술은 나름 오래된 기술로서, 1980년대 초인 1984년 미국의 찰스 훌(Charles W. Hull)이 설립한 회사 3D 시스템즈에서 발명된 기술입니다. 아울러 항공/자동차 산업을 포함한 이미 많은 산업 분야에서 산업용 3D 프린터를 사용해 오고 있으며, 각 회사 및 개인들에게도 많이 보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3D 프린팅 초기에 비해 프린터 가격 또한 많이 낮아진 상태입니다.

이러한 3D프린팅 기술은, 초기에 단순 3D프린팅 장비 위주 였으나, 현재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3D프린팅, 스마트폰으로 작동 가능한 모바일 3D프린팅, 한층 정교해진 3D모델링 및 소프트웨어, 그리고 3D스캐닝, CNC밀링, 3D프린팅 기능을 동시에 갖춘 하이브리드 공작기기 등 최첨단 IT 기술이 3D프린팅에 접목되면서 제조업계의 일대 혁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3디앤코디 3DnCODI 에서는 이렇게 제4의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3D 프린팅 기술의 전반을 살펴보고, 고객여러분께 3D 프린팅에 대한 앞선 정보 및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연계된 페이지의 내용과 서비스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 서비스 준비 중 입니다 –

 

빠른 시일내로 준비하여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